반응형

2025/03 28

한국,미국식 중식의 그 어느 경계선 퓨젼 중식 맛집, 화양연화 마곡점

직장이 마곡 지역으로 바뀌면서 블락으로 나누어진 편리함에 한번,각 건물별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되어 직장인들의 즐거움이 되는 것이 새롭다. 동료가 추천해 준 오늘의 맛집은 화양연화. 발산역 9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각 블록별 건물 안에 주차장이 있기에 차를 이용하여 방문해도 무리가 없다.개인 음식점 운영으로 생각하였지만 생각보다 서울에 운영하는 곳이 몇 있는 새로운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30 - 오후 10:00중간에 오후 3-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 생각하고 방문해야 한다. 일요일은 휴무.*화양연화 URL :  처음 방문해 본 화양연화에 대한 짧은 느낌은?-기본적인 한국식 중식집 컨셉이지만 분위기는 중국의 주점과 같은 붉은색 톤의 조명으로 이색..

맥주한잔에 꼬치와 파인애플까지하면 얼마일까? 다다하다 영등포구청점

우리나라의 트렌드는 정말 빠르게 새로운 것이 생기고 없어지는 빠른 순환이 있는 국가이다. 최근의 가장 큰 트렌드는 역시나 저가형 맥주에 이자카야 스타일의 술집이다. 대부분의 맥주 한잔 1900원, 닭날개 900원 이런 문구가 적혀 있는 곳이다. 하지만 대부분 닭날개는 10개에 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고 심지어는 술집에 앉는데 기본 자릿세를 받는 것이 거부감이 들었다. 마케팅적으로 가성비 매장이라고 홍보한 뒤에 앉으면 자릿세를 받는 조미가 찜찜한 스타일의 가게가 많아 가지 않게 되었다. 1차를 먹고 주변에 새로생긴 다 다하다는 저가 맥주형 이자카야 가게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다. 물론 닭날개는 10개들이 세트를 판매하였지만 다행히(?) 이곳은 자릿세를 받지는 않았다. 우선은 생맥주 500CC ..

세계 각국의 평균임금 현황, 한국은 낮을까? 돈과 인력이 몰리는 곳은 어디 25.3.25 중앙

-선진국의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는 대한민국、한국의 월평균 임금은 이제 3천 달러로 일본의 3천 1백 달러와 비슷하며 미국을 제외하고는 아시아와 개발도상국의 국가들과는 큰 격차를 보여주고 있다。-미국은 5천 달러로 최강 패권국의 평균임금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의 리쇼링 정책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테크 기업들은 미국에 투자하여 일자수를 늘리고 있다。 삼성과 하이닉스 또한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텍사스와 인디애나 지역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 -개발 도상국 중 공장 투자 국가로 부상하고 있었던 베트남과 말레이는 관세 변수에 주춤이며、 막대한 시장과 노동력을 가지고 있는 인도는 전력과 물류 그리고 인구 특유의 문화인 카스트 제도가 남아있어 성장에 큰 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미국의 동남아 지역 ..

MONEY & TREND LOG 2025.03.29

코스트코 피스타치오 티그레, 코코의 새로운 디저트 케이크 라인! 1만원 미만

코스트코의 장점은 대용량의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단점은 제품의 종류가 많지 않고 신상품의 교체 주기도 길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끔 코스트코에 방문해서 새로운 신상 제품이 나오면 반가운 마음이 앞선다. 3월 어느 주말, 베이커리 섹션을 지나며 새로운 제품이 나와 눈길이 간다. 9990원이라는 10원 뺀 1만 원 미만의 가격에 일단 눈이 한번피스타치오 티그레 , 쉽게 접하기 힘든 디져트의 이름에 또 한 번 눈이 간다. 검색을 해보니.. 프랑스의 디저트 종류로 피스타치오 티그레(Pistachio Tigre)는 프랑스 디저트인 **티그레(Tigre)**의 한 변형‘티그레’는 프랑스어로 ‘호랑이’를 뜻하는데, 반죽 안에 초콜릿 칩이 박혀 있어서 얼룩무늬처럼 보이는 것에서 유래. 전통적으로..

빌라의 멸종위기 이제 어디서 살아야하나 25.3.25 중앙

-빌라의 착공은 2022년 전세사기 이후로 위험성이 화두가되어 2년만에 전국적으로는 1/6토막 수도권의 경우 1/4토막으로 줄어들었다.-빌라 착공의 경우 적당한 가격으로 사람들에게 주거 환경을 만들어 주는 형태로 특히 수도권과 서울의 경우 아파트의 높은 주거비용으로 인하여 수요가 꾸준하였다.-하지만 2년만에 72프로 감소하며 결국 악화일로의 상태이다. -집주인이 빌라를 통해 수익이 나와야 하는데 전세의 감소로 큰 위기상태-결국은 주거불안정은 주거양극화와 수도권 서울 집값을 잡기는 힘들어질것으로 보인다.

MONEY & TREND LOG 2025.03.26

하얀 석유, 리튬 가격의 급격한 하락 전기차 생산의 불황? 25.3.24 중앙

-배터리 생산에 필수적인 하얀 석유 리튬의 가격이 희소성으로 인하여 가격이 치솟다가 최근 국제 무역 관세 및 미국과 세계의 분쟁으로 인하여 전기차 수요까지도 둔화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리튬의 수요와 공급의 시간차이는 발생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 레깅효과로 브이자 반등이 아닌 유자 반등으로 아주 긴 기간 동안 침체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의 리튬가격은 4년새 최저 가격을 기록하는 중이다. 리튬의 주요 생산 지역은 중남미, 호주, 중국 등에서 생산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로서는 침체되고 있지만 결국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증가될 것이고 2027년을 기점으로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챗gpt)리튬 가격의 미래 전망 (2025~2030)연도전망 요약2025~2026다소 회복세 전망..

MONEY & TREND LOG 2025.03.25

트럼프 관세로 세계물류는 불균형 불안, 25.3.24 머투

-유지는 되고 있으나 트럼프 정부 출범이후 국가별 무차별 관세로인한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이전 트럼프 정부시기 주식을 비롯한 코인 물류 또한 안정적이였기에 2기 트럼프 정부의 행보가 더욱 당혹 스럽다.-특히 대한민국과 같은 무역과 교역을 통한 국가 틀을 가진 국가입장에서는 더욱 영향성이 클 것이다.-3월 23일 운송향은 전년대비 1월 1.4프로 2월 0.1프로 감소 상태유지중이다.-미국의 이러한 관세전쟁은 결국 일반 모든 국가의 일반인들만이 피해를 볼 것이라 생각된다.

MONEY & TREND LOG 2025.03.24

삼산회관, 돼지김치구이, 늦은 오후 선유도역 술 한잔 먹으며 여유 가지기

3월 새로운 회사 출근 전 맞이하는 주말 오후, 아는 동생과 함께 오후 소주 한잔과 함께 여유를 즐기러종종 방문하는 삼산회관에 방문하였다. 프랜차이즈지만 지점이 많지 않은 브랜드이기에 종종 이곳만의 짜글이(?) 스타일의돼지김치구이를 좋아한다. 단품으도로 괜찮지만 사이드로 계란말이와 주먹밥을 주는 세트를 주문하는 편이다. 주문은 돼지 김치구이 세트 42,000원주중 직장인 수요가 대부분인 관계로 주말의 경우 한산하기에 자동차 주차에도 큰 무리는 없는 주변 상황이다. 바로 나온 돼지김치구이, 제육 스타일이라기엔 불향이,자작하다고 하기에는 졸임스타일고추베이스의 양념에서 나오는 고기와 양념 맛은소주 한잔과 함께 한점 먹으면 색다르다. 함께 나온 주먹밥, 간이 심심하지 않기에 함께 먹으면 식사를 하는 기분소주와 ..

미국 행정부별 재정 지출 상황, 미국의 빚잔치는 이제 끝날까? 25.3.3 중앙

-트럼프 정부 속 엘런 머스크의 목표 국가의 새어나가는 국가의 돈을 줄이는 것이 목표-민주당과 공화당 번갈아가며 대통령이 되었지만 모든 정부에서 재정 지출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이 보인다.-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수 있는 것은 역시나 무엇보다 달러라는 기축 통화를 가지고 있는 미국 입장에서는 달러의 유입과 유출을 반복할 수 있는 위치라는 것이다. -여전히 달러의 기축통화로서의 파워는 대단하지만 장기적으로 과도한 빚은 미국의 달러화 가치를 끌어내릴것으로 보고 있다. -무엇보다 민주당과 공화당을 비교하면 감세 정책을 중시하는 공화당이 빚의 증가치가 높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트럼프와 엘런 머스크라는 블랙스완이 미국을 어떻게 변화시킬지는 알 수 없는 상황으로 보인다. -미국은 어떠한 방향으로 갈지..https://..

MONEY & TREND LOG 2025.03.21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컨테이너 해상 운임 지수 이유는? 25.3.6 중앙

-코로나 시기의 해상 컨테이너 지수의 폭등, 전쟁을 비롯한 해상의 변수로 인한 컨테이너 지수의 재폭등. 많은 사유로 컨테이너의 운임지수의 높은 운임 상황이 유지되고 있었다. 하지만 24년 말을 기점으로 운임 지수는 하락 중이다. -현재의 상황은 미국과 중국의 패권 다툼으로 인한 리스크와 이로 인한 글로벌 물동량 감소 등 상황의 영향성이 크다. -하지만 물밑에서는 이러한 비수기 시기 흐름에서 성수기를 맞기 위한 준비가 한창 준비 중이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 선사 선박과 중국산 선박에 각각 14억원과 21억 원의 수수료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다. -국내의 선사들 입장에서는 중국의 견제로 인한 물동량 감소 리스크는 존재하지만 반사이익으로 중국이 아닌 대한민국의 해상선사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

MONEY & TREND LOG 2025.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