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하얀 석유, 리튬 가격의 급격한 하락 전기차 생산의 불황? 25.3.24 중앙

하코지코 2025. 3. 25. 06:30
반응형

-배터리 생산에 필수적인 하얀 석유 리튬의 가격이 희소성으로 인하여 가격이 치솟다가 최근 국제 무역 관세 및 미국과 세계의 분쟁으로 인하여 전기차 수요까지도 둔화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리튬의 수요와 공급의 시간차이는 발생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 레깅효과로 브이자 반등이 아닌 유자 반등으로 아주 긴 기간 동안 침체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의 리튬가격은 4년새 최저 가격을 기록하는 중이다. 리튬의 주요 생산 지역은 중남미, 호주, 중국 등에서 생산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로서는 침체되고 있지만 결국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증가될 것이고 2027년을 기점으로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챗gpt)

리튬 가격의 미래 전망 (2025~2030)

연도전망 요약
2025~2026 다소 회복세 전망. 전기차 수요 회복 + 리튬 정제 산업 구조조정. 톤당 $20,000~$30,000 가능성.
2027~2030 수요 증가세가 다시 가파르게 올라갈 가능성. 특히 인도, 동남아 시장 성장 예상.
하지만 공급도 증가하고 있어 가격은 안정적이되 수요는 탄탄할 전망.  

-리튬값 하락은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원자재 하락은 리튬 가격이 지속적으로 안정되면 양극재, 배터리, 전기차 순으로 연쇄적인 가격 하락을 기대할 수 있어 보다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joongang.co.kr/

 

중앙일보

중앙일보(The JoongAng)는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외교안보,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의 현장과 세상에 가려진 사실을 발굴해 정확한 뉴스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www.joongang.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