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중국 전기차 회사들은 글로벌 어느 나라에 설립했을까? 24.9.20 중앙

하코지코 2024. 9. 24. 06:30
반응형

-중국 자동차 회사의 글로벌 진출이 표를 보니 눈에 들어온다. BYD, 체리차, 장성자동차 등 중국 기업의 진출은 한국과 같이 동남아를 비롯 유럽과  남미지역까지 미국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국가에 진출되어 있다. 

-중국이 이렇게 진출하는 이유는 여러 이유도 있겠지만 중국의 무한 확장으로 인하여 중국산 전기차 수입에 대한 국가들이 대부분 추가관세를 부과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의 큰 상황으로, 독일이 뉴스에 보인다. 자동차 강국이라는 독일에서도 내연기관은 여전히 강자이지만 시대의 흐름에서 전기차의 비율은 늘어나고 있고 중국의 전기차 기술력은 독일과의 경쟁에서 무엇보다 판매 가격에서 깡패라는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결국 독일 폭스바겐은 이러한 영향으로 독일 내 공장 중 한 곳을 폐쇄할 예정이라고 한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은 여전히 심각하지만, 중국의 전기차에 대한 투자의 결과가 이제 표면으로 드러나는 중. 곧 한국에서도 중국 전기차를 국내에서 생산하여 판매 중이라고 한다. 과연 대한민국은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

 

https://www.joongang.co.kr/

 

중앙일보

중앙일보(The JoongAng)는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외교안보,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의 현장과 세상에 가려진 사실을 발굴해 정확한 뉴스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www.joongang.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