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무인 전기차 시장.. 정말 쉽지 않은 곳이구나 애플카 GG 24.2.29 중앙

하코지코 2024. 3. 6. 06:30
반응형

-코로나 시기 3년 전만 하더라도 곧 무인 자동차 시대가 코로나 이후에는 활성화될 것이라는 뉴스를 보았다. 

-특히, 애플의 애플카는 유일하게 테슬라와 경쟁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라는 인식조차 있었다. 

-하지만 2024년 결국 애플의 애플카는 포기하는 수순을 밟고 있다. 이미 팀원 2000명은 다른 개발 중인 AI 부서로 배치한다고 한다. 

-미국의 GM, FORD와 같은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 현대,기사 그리고 인텔이 운영 중인 무인 자동차 관련 모빌아이 또한 500억 달러 평가목표였지만, 실제는 반도 안 되는 208억 달러의 기술 평가를 받았다. 

-결국은 시험과 같은 상용화 단계에서 발생되는 사고가 문제라 보인다. 물론 지금도 인간이 발생되는 사고 보다는 무인 자동차로 사고가 발생될 가능성은 더 낮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포인트는 사고가 발생되는 경우 누가 책임질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 가장 크다. 현재의 사고가 개인과 개인 간의 잘못으로 결국 귀결이라면 무인 자동차는 사고가 발생되는 경우 자동차 제조사의 책임이 너무 크다. 그것이 0.01%라도 건수로 계산을 한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될 여지가 클 것이다. 

-그리고 귀납적으로 결국 자동차 회사들은 0.01%보다 낮은 0.000001%의 사고 가능성을 낯추어야 하는데 이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것이 무인 자동차 기술에 대한 현재의 관점이라 보인다. 

-하지만 결국 누군가는 그것을 이룰 것이다. 그것이 미국이 먼저 일지 중국이 먼저 해낼것인지 여부만 있을 뿐..

 

https://www.joongang.co.kr/

 

중앙일보

중앙일보(The JoongAng)는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외교안보,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의 현장과 세상에 가려진 사실을 발굴해 정확한 뉴스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www.joongang.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