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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N 이라 불리는 게임사의 실적 넥슨 선방, 엔씨 보통, 넷마블 하락, 가장 큰 차이점은 넥슨은 기존의 아이피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화한 던전 앤 파이터즈와 캐시카우 양산형 MMO RPG 지만 꾸준한 히트2가 견인, 엔씨는 기존의 리지니 아이피로 여전히 유지 중이며 유일하게 넷마블의 경우만 신장 게임의 반응이 좋지 않아 10년 만의 적자상태로 영업이익을 마무리하였다.( -1044억원)
-개인적으로는 크래프톤의 이 눈에 띄는데 매출 1조 8천억 원에서 영업이직이 7500 억정도면 매출뿐만 아니라 실적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과금요소가 크지 않음에도 꾸준히 매출 실적을 만들어오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띈다.
-카카오 게임즈는 매출은 다른 곳에 비하여 작지만 자체 ip 오딘과 일본에서 유명한 ip 우마무스메를 가지고 게임업계 매출과 실적모두 선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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