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대한민국의 외국인주민 거주는 갈 수록 증가 중, 글로벌화 코리아 24.10.25 머투
하코지코
2024. 11. 9. 14:16
반응형
-10년 전만 해도 명동이나 강남, 홍대를 제외하면 외국인을 만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대한민국에 외국인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이제 서울 도심과 경기도, 지방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특히 와닿는 것은 외국인이 음식 서빙을 하는 가게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인도, 러시아, 동남아계 외국인까지 다양한 인종이 서울의 음식점에서 서빙을 하는 모습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2023년 현재는 지속적으로 외국인주민이 늘어나 246만 명에 역대 최대치인 인구 중 4.8%를 차지하게 되었다.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수요와 유학생 증가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외국인이 거주하는 지역 순으로는 경기도/서울/인천/충남/경남 순으로 57%는 서울/경기 지역에서 직장 및 학생으로서 생활을 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헬조선, 대한민국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은 지금도 내국인 사이에서는 많지만 역시나 대한민국의 삶의 수준과 형편은 확실한 것이 지표를 통해 보여준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는 경제, 증권, 기업 등 모든 금융 및 경제정보를 리얼타임으로 전해드립니다.
www.mt.co.kr
반응형